독립기념관, 명지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고객소통부
작성일 : 2024-03-22
조회수 : 712
(보도자료) 독립기념관, 명지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hwp
바로보기
사진자료1_협약서에 서명하는 양 기관.jpg
사진자료2_협약 체결한 양 기관.jpg
독립기념관, 명지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한국 독립운동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외국인 유학생 중심 공동 발전 방향 논의 -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과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는 3월 21일 외국인 유학생 교육 활성화 및 양 기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양 기관의 협력을 발전시켜 차년도 광복 80주년을 맞이해 외국인 유학생 교육을 확대·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협약식에는 독립기념관 한시준 관장, 임정은 교육부장을 비롯한 독립기념관 관계자들과 명지대학교 선정원 교학부총장, 윤종빈 국제교류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독립기념관은 지난해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실시하여 10개 대학의 28개국 유학생 854명이 참여했으며, 명지대학교도 참여하여 외국인 유학생 교육을 공동으로 운영해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명지대학교 유학생들이 독립기념관을 방문하여 한국 역사문화 주제의 체험교육 등에 참여하고, 국내외 한국 독립운동 가치 확산을 위한 연구·전시·교류 등 다양한 협력사업 발굴에 대한 논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명지대학교를 비롯해 국내외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최근 우리나라에 다수 유입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에게 독립운동의 보편적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독립기념관 이미영(☎ 041-560-026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