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맨위로 맨위로 버튼

자주 묻는 질문

  • home
  • 참여
  • 자주 묻는 질문
  • A

    [질문]

    교육 취소나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교육프로그램 신청 완료 후 취소나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가족교육: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변경
    - 단체교육: 담당자와 유선 협의 후 공문을 통해 취소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교육부(041-560-0268)로 문의 바랍니다.

  • A

    [질문]

    군인 단체 교육 프로그램을 알려주세요.


    [답변]

    독립기념관은 군인들의 역사의식 확립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인 ‘Good Leader 역사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0인 이상의 병사 및 장교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내용은 방문단체 특성에 따라 전시관 심화관람, 야외전시물 탐방 등 맞춤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독립기념관 교육부(041-560-0257)로 문의 바랍니다.




    교육내용은 방문단체 특성에 따라 전시관 심화관람, 야외전시물 탐방 등 맞춤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A

    [질문]

    독립기념관에 어떤 교육프로그램이 있나요?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독립기념관은 어린이·청소년(개인/단체/관람객), 일반인·전문가,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독립기념관 교육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습니다.

    ▶ 홈페이지 > 교육·행사 > 교육프로그램 신청 (https://i815.or.kr/2018/edu/programCalendar.do)

    해당 페이지에서 교육프로그램 일정·대상·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A

    [질문]

    솔숲쉼터 위치는 어디인가요?


    [답변]

    솔숲쉼터는 정문을 지나 체험전시관(4D영상관) 옆 경내도로(통일의길)에서 200m를 직진하면 입구가 있으며 이곳은 외부 단체들의 야외 행사 목적 유료대관 시설입니다.

    이외 유료대관 시설은 밝은누리관 강당, 겨레누리관 컨벤션홀 강당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관람안내 - 장소사용예약 - 장소사용안내) 또는 장소이용담당자(041-560-0355)에게 문의 바랍니다.

  • A

    [질문]

    버스정류장은 어디에 있나요?(운행간격 포함)


    [답변]

    버스정류장은 정문 진입 전 300m(제1주차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외곽은 목천고등학교 정문 옆(독립기념관 울타리)에 있습니다.

    독립기념관 방향 대중교통은 시내버스, 시외버스(충북리무진), 개인택시가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교통정보시스템(http://its.cheonan.go.kr/)을 이용 바랍니다.


    ※ 시내버스 이용

    - 운행시간(터미널, 종점 출발시간) : 08:00~19:00(8~20분 간격, [붙임1] 참고)

    (이외 시간은 독립기념관 무정차)

    - 버스요금 : 성인 1,400원, 청소년 1,120원, 어린이 700원

    - 문의 : 천안시 교통과(041-521-5627) 또는 독립기념관 홈페이지 참고


    ※ 시외버스(충북리무진) 이용

    - 운행시간 : 07:15~20:15(약 1~2시간 간격, 1일 24회 운행, [붙임2] 참고)

    - 버스요금 : 성인 1,3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700원

    - 문의 : 천안시 교통과(043-236-0181~5) 또는 독립기념관 홈페이지 참고


    ※ 택시이용(버스터미널↔독립기념관)

    - 거리 : 약 13km

    - 요금 : 약 13,000원


  • A

    [질문]

    밝은누리관 위치는 어디인가요?


    [답변]

    밝은누리관은 정문을 지나 체험전시관(제7전시관) 우측 건물이며 경내도로(통일의길)와 바로 인접해 있고 주사용 목적은 독립기념관 교육사업 추진 및 외부 단체 행사이며, 유료대관 시설입니다.

    이외 유료대관 시설은 솔숲쉼터, 겨레누리관 컨벤션홀 강당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관람안내 - 장소사용예약 - 장소사용안내) 또는 장소이용담당자(041-560-0355)에게 문의 바랍니다.


  • A

    [질문]

    물품보관함은 어디에 있나요?


    [답변]

    이용 장소는 종합안내센터(제2주차장) 내 있으며 이용시간은 동절기, 하절기에 따라 유동적이며,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관람안내 - 관람·편의시설) 또는 종합안내센터(041-560-0771)를 이용 바랍니다.


    ※ 이용시간 : 하절기(3~10월, 09:30~17:00), 동절기(11월~2월, 09:30~16:30), 휴관일(월요일) 이용불가

    ※ 요금 : 100원(자체 반환가능)

  • A

    [질문]

    단풍나무길에 화장실 있나요?


    [답변]

    현재 단풍나무길에는 화장실이 없고, 단풍나무길 입구 주변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2017년 하반기에 방문 성수기를 대비하여 단풍나무길 정상에 화장실을 조성할 계획 입니다.

  • A

    [질문]

    기념품점은 어디에 있나요?

    [답변]

    기념품점(문화상품관)은 1전시관(출구)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관람안내 - 관람·편의시설) 또는 문화상품 담당자(041-560-0354)에게 문의 바랍니다.

    ※ 기념품점(제1전시관) : 1전시관 출구

  • A

    [질문]

    공중전화가 있나요?


    [답변]

    독립기념관 내 공중전화는 정문을 지나 겨레의 탑 우측에 공중전화(KT) 박스가 있습니다.

    기념관 자체 관리하는 시설이 아니므로 문의사항은 케이티 고객센터(1588-0010)를 이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A

    [질문]

    단풍나무숲길에서 야생동물을 만나면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답변]

    독립기념관 뒤 흑성산에는 멧돼지, 뱀, 청설모, 고라니 등 여러 야생동물이 있습니다.

    이중 사람에게 위협이 될 수 있는 동물은 멧돼지와 뱀으로 가급적 마주치지 않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야생동물을 위협하거나 손으로 만지는 행동 보다는 최대한 빨리 자리를 떠나서 독립기념관 대표번호(041-560-0114) 또는 119안전센터에 연락하여 도움 요청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 A

    [질문]

    과일나무(유실수), 산나물 채취가 가능한 지역이 있나요?


    [답변]

    독립기념관 내 과일나무(유실수)는 관상용으로 식재 되었으며 병충해 예방을 위해 주기적으로 약제 살포가 실시되고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기념관 내 과일나무 : 감, 매실, 모과, 살구


    또한, 산나물(임산물) 불법 채취는 독립기념관 전 지역이 불가합니다.

    산나물 채취는 야생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따라 관리주체의 허가된 사항 이외 자연을 임의로 훼손·채취하는 행위는 전면 금지하고 있습니다.


    불법 산나물 채취행위는 최고 3년 이하의 징역 및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는 중대한 행위이므로 관람 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관람안내) 또는 고객의소리 담당자(041-560-0354)에게 문의 바랍니다.

  • A

    [질문]

    통일염원의 동산 타종을 신청하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청소년 이상의 단체(20명 이상)에 한해 사전예약제로 타종체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통일염원의 동산의 종은 국내 유일의 양방향 타종이 가능한 종으로써 남쪽에서 시작하여 북쪽에서 화답하는 방식으로 타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관람안내 - 관람코스 짜기) 또는 타종 담당자(041-560-0353)에게 문의 바랍니다.

  • A

    [질문]

    흑성산 등산로는 어떻게 가나요?



    [답변]

    흑성산 등산로는 단풍나무길을 경유하는 등산로 B, C 코스가 있으며 단풍나무길 중간(지점)에 등산로 안내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관람안내 - 관람?편의시설) 또는 종합안내센터 (041-560-0771)를 이용 바랍니다.

  • A

    [질문]

    정문에서 단체내역은 왜 작성하는 건가요?





    [답변]

    독립기념관 입장객 현황 파악 및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 A

    [질문]

    근처 숙박 할 수 있는 장소가 있나요?




    [답변]

    독립기념관 주변에는 중부권 최대규모인 천안오션파크와 공무원연금관리 공단에서 운영하는 상록리조트(041-560-9114)가 있으며, 이외 시내에도 많은 숙박시설들이 있습니다.

  • A

    [질문]

    근처 맛집이 있나요?




    [답변]

    독립기념관 근처에는 순대로 유명한 병천 순대타운이 조성되어 있으며, 양념갈비 및 한정식 등 천안시에서 모범 음식점으로 지정된 36곳이 있으며 위치적으로는 천안 전 지역에 넓게 퍼져있어 다양한 음식들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 천안시 모범 음식점 목록


    (붙임1 또는 천안시청 홈페이지 - 분야별 도우미 - 문화관광 참고)


    인터넷주소 : www.cheonan.go.kr/prog/foodData/tour/sub03_11/list.do

  • A

    [질문]

    경내에서 연 날려도 되나요?




    [답변]

    독립기념관에서 전통연을 날리는 행동은 원칙상 금지되어 있습니다.


    독립기념관 경내는 계단과 안전을 위한 난간이 많이 있으며 이로 인한 충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성이 크고 일반적으로 연을 날리기 위해 뒤로 뛰어야 하는만큼 관람객 안전확보 차원에서 금지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관람안내) 또는 종합안내센터(041-560-0771)를 이용 바랍니다.

  • A

    [질문]

    개인용 드론 사용할 수 있나요?



    [답변]

    독립기념관에서 드론 이용은 원칙적으로 이용 불가 합니다.


    드론은 초경량비행장치로 분류되어 항공법23조, 동법시행규칙68조(1항2)에 따라 비행가능 구역 안에서 운전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독립기념관은 인구밀집지역 또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로 비행금지 장소 (관람객 안전을 위한 조치 등)에 해당되며 위반시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부서의 승인으로 허락된 경우에 가능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리며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고객홍보부(041-560-0241)에 문의 바랍니다.

  • A

    [질문]

    (행사당일)자원봉사 신청했는데 어디로 가면 되나요?




    [답변]

    행사 진행과 관련 봉사활동 담당자가 별도 지정되어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행사진행요원 및 행사 파트별 봉사자 모집은 봉사활동 전 대부분의 담당자가 직접 연락하게 되오니 담당자의 성함과 연락처는 별도 저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독립기념관 봉사활동은 독립기념관 자체 봉사활동 뿐만이 아니라 비영리 단체에서도 같은 이름으로 진행하오니 혼선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 부탁드립니다.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