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맨위로 맨위로 버튼

보도자료

  • home
  • 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독립기념관, 어린이사랑 나라사랑 문화행사 ‘다채롭게’ 개최
-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식 개최(5월 5일 오전11시, 겨레의 집) -
‘어린이날은 독립기념관에서... 블랙이글스 에어쇼, 어린이 따숨마켓(중고마켓), 육군 의장대 의장시범, 채험교육, 특색있는 문화해설, C-47 수송비행기 탑승행사 등 다채롭게 열려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5일(목) ‘어린이 사랑 나라사랑 문화행사’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발생 이후 3년만에 열리는 행사이다.
이번 개최되는 ‘어린이사랑 나라사랑 문화행사’는 5월5일(목) 어린이날 당일 오전 11시15분부터 ▲어린이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블랙이글스 에어쇼 ▲육군 의장대 의장시범을 비롯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하였다.


주요 행사행사로는 블랙이글스 에어쇼, 육군 의장대 의장시범, 어린이 인형극 마술, 어린이 치어리딩 퍼포먼스, 어린이 극단, 문화음악, 태권도 시범 공연 등이 펼쳐지며, 부대행사로는 C-47 수송비행기 탑승행사, 무료사진인화 서비스, 키다리 삐에로 및 석고마임 등이 진행되어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충남사회경제지원센터와 함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진행하는 ‘따숨마켓’은 5월5일(목)부터 5월7일(토)까지 진행되며, 5월5일(목)은 어린이 따숨마켓이 특별히 진행된다. 이 어린이 따숨마켓은 어린이들에게 업사이클링과 리사이클링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중고물품을 판매함으로써 경제관념을 기를 수 있다. 또한 바자회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여 지역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봉사정신을 함양 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5월5일(목)부터 8일(일)까지 제3·5전시관에서 대한민국임시정부와 한국광복군을 주제로 한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관람객 대상의 다양한 체험교육과 신규 문화융합형 해설인 ‘독립과 가배’를 실시할 계획이다.

※‘독립과 가배’는 후각·미각·청각·시각적 경험 제공을 통해 우리 독립운동사를 보다 친근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한 문화융합 맞춤형 해설

한시준 독립기념관 관장은 “어린이 및 가족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하였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독립기념관에서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www.i815.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