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中國語 日本語

전체메뉴

맨위로 맨위로 버튼

보도자료

  • home
  • 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독립기념관, 공무원연금공단 천안상록리조트와 업무협약 체결
- 자료기증자·독립유공자 예우 사업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 -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과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제102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을 앞두고 지난 4월 9일(금) 독립기념관 겨레누리관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자료기증자·독립유공자 예우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다음과 같이 체결하였다.


< 행 사 개 요 >

o 일 시 : 2021. 4. 9.(금) 10:30~11:00
o 장 소 : 독립기념관 겨레누리관 4층
o 주요 협약
- 독립기념관, 공무원연금공단 천안상록리조트 상생협력 강화 및 독립유공자 예우 사업 공동 추진
- 독립유공자 및 유족, 자료기증자를 동반한 가족이 천안상록리조트(호텔, 공원), 수안보상록호텔 이용 시 회원요금(약 50%) 할인 혜택 제공


이번 협약은 독립운동가들의 희생과 노력을 기억하고, 독립운동의 역사를 연구·전시·교육할 수 있도록 소중한 자료를 기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보답하고자 상생협력을 통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예우 받고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사업들을 발굴하기 위해 양 기관이 뜻을 모으고 힘을 합치기로 결정하였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상생협력 강화 및 자료기증자·독립유공자 예우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천안상록리조트와 수안보상록호텔을 독립유공자 및 유족, 독립운동사 자료기증자를 동반한 가족이 해당 신분증을 지참하여 숙박료 및 놀이공원을 이용할 경우 회원요금(약 5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독립기념관장은 체결한 협약을 통해 자료기증자·독립유공자들이 독립운동의 역사를 살펴보고, 가족들과 여가를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평가하였다.
국가에 대한 헌신을 기억하고 보답하는 세상 만들기를 위한 공공기관 최초의 협력 사업이라는 점에서 두 기관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