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기획재정부 주관 고객만족도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 고객소통부
작성일 : 2024-04-18
조회수 : 665
(보도자료) 독립기념관, 기획재정부 주관 고객만족도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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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자료1_독립기념관 관람 사진.gif
사진자료2_독립기념관 전경 사진.gif
독립기념관, 기획재정부 주관 고객만족도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전시·교육·체험 콘텐츠 다양화, 관람 서비스 확대 등 노력의 결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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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공공기관 대상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3조2항」에 따라 고객중심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기획재정부가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183개 공공기관의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만족도 조사이다.
그동안 국민의견 수렴 및 다양한 관람 계층을 고려한 전시·교육 콘텐츠 다양화, 독창적인 야간명소 조성 및 야간개장 운영, 천안 K-컬처 박람회 실시 등 다변화를 통해 독립기념관에 대해 긍정적 인식이 확대되어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독립기념관은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전시관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 청각 약자를 위한 히어링 루프 시스템 도입, 배리어 프리 키오스크 개발 등 사회적 약자의 관람 서비스와 편의 확충을 위한 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왔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와 연계하여 대국민 서비스가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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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독립기념관 조은숙 차장(☎ 041-560-022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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