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맨위로 맨위로 버튼

기념관소식

  • home
  • 소식
  • 기념관소식
2021년 주말주제별해설 도움지 및 해설서 제공
작성자 : 고객홍보부 작성일 : 2021-06-07 조회수 : 6,845 독립기념관_주말주제별해설도움지.pdf 바로보기 주말주제별해설 해설서.pdf 바로보기

2021년 주말주제별해설 도움지 및 해설서 제공

작년부터 코로나가 계속 되고 있어 전시관 해설을 진행하지 못하고 있기에, 신규 주말주제별 해설을 홈페이지를 통해 먼저 선보입니다.
2020년 새 단장한 제 2전시관을 무대로 우리나라의 근대화 과정을 살펴봅니다.


만일 여러분이 그때 살았더라면 급격하게 변하는 시대에 어떤 생각으로 어떤 삶을 살았을까요?
150여 년 전 선조들의 삶을 상상하고 공감해 본다면 역사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겠지요?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독립기념관 사이버 전시관을 방문해 해설서를 읽고 도움지의 문제도 풀어보세요.
독립운동사 랜선나들이와 독립기념관과 김영만 색종이 아저씨가 콜라보한 ‘호감가네’ 영상을 참고하시면 더욱 알차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주제 : 근대국가로의 여정, 개항기에서 대한제국까지





파일에 있는 폰트와 이미지를 추출하여 임의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관련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용 방법 : 독립기념관 홈페이지 → 전시 → 상설전시 → 제2전시관 → 사이버 전시관 → 빨간 화살표를 따라 이동 → 전시물을 클릭하여 관람

■ 독립운동사 랜선나들이와 호감가네 영상 (참고)
- 근대문물의 수용 : 영상보기
- 근대국가로의 개혁 : 영상보기
- 호감가네 : 영상보기

■ 문의 : 독립기념관 고객홍보부 041-560-0369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