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맨위로 맨위로 버튼

제4전시관

  • home
  • 전시
  • 상설전시
  • 제4전시관

제4전시관 평화누리

Meaning and value of the Korean independence movement

평화의 길, 우리의 염원

제4관 ‘평화누리’는 민족의 자유와 독립을 위한 투쟁이자 인류 보편의 가치인 자유와 정의 그리고 진정한 평화를 지향한 독립운동의 참뜻을 공감하고 나누는 전시관입니다. 시공간을 초월하여 미래까지 계승되어야 하는 소중한 정신적 가치인 독립운동의 의미와 가치를 어떻게 기억하고 계승해야 하는지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존Ⅰ ? 다짐의 길 : 독립운동이란 무엇인가

다짐의길은 일본 제국주의 침략으로 나라를 빼앗긴 상황 속에서도 결코 굽하지 않았던 독립운동가들의 다짐과 의지를 만나는 곳입니다. 독립운동가들의 말과 글을 통해 나라를 되찾고 자유와 정의, 평화를 회복하려는 독립운동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제4전시관 평화누리존1 내부 이미지
존Ⅱ ? 실천의 길 : 독립운동을 어떻게 했는가

이 공간은 국내외에서 전개된 독립운동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는 곳입니다. 3·1독립운동의 독립선언서를 살펴보고 독립운동을 생각해보며, 의병·계몽운동·독립전쟁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내외에서 끊임없이 독립운동을 전개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제4전시관 평화누리존2 내부 이미지1
제4전시관 평화누리존2 내부 이미지2
존 Ⅲ ? 하나됨의 길 : 꿈꾸던 나라가 되었는가

광복 후 독립운동 정신을 이어받이 이룩한 성과와 앞으로의 과제를 생각해보는 볼수 있습니다. 분단을 극복하고 하나되는 대한민국, 자유롭고 평화로운 세상 등에 대한 염원을 담아 함께 아름다운 공간을 완성하는 곳입니다.

제4전시관 평화누리존3 내부 이미지1
제4전시관 평화누리존3 내부 이미지2
존 Ⅳ ? 울림의 길 : 어떻게 기억·계승할 것인가

독립운동의 의미와 가치를 기억·계승하고 이를 미래로, 세계로 확산시켜 나아가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선열들의 정신을 기억하고, 독립운동의 참뜻이 후대로 이어져 평화의 정신으로 확산된다는 의미를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제4전시관 평화누리존4 내부 이미지1
제4전시관 평화누리존4 내부 이미지2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